매개변수(Parameter) : 함수에 투입되는 변수
생성자 오버로딩 : 여러개의 생성자를 생성할 수 있다는 의미. 즉 다양한 옵션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.
메소드
return : 리턴값을 보여준다(결과를 보여준다)
String 값을 정할 때, 어디서 무언가를 갖고온다면 get???, 무언가를 설정한다면 set???
void : return 값이 없을 때
static(정적)
따로 new를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.
new 동적할당을 하기 전에 미리 로드(적재)해 놓고 가져다 쓴다.
static은 공용으로 사용되는 필드나 함수에 사용
편집기 내에서 static은 이탤릭체(기울임체)로 표시된다.
* static이 많아질수록 초기 로딩이 딜레이된다.
Singleton(단독개체)
디자인 패턴 - 팩토리, 데코레이션, 어뎁터 등...
생성 - 사용 - 리소스 반환
Singleton 패턴 사용 시 꼭 null 처리를 통해 자원을 반납해야 한다.(releaseInstance())
*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
* Ctrl + 좌클릭 : 각각의 생성자 체크
* 개발과정 : 1. 기획사항 전달 - 2. 기획언어를 개발언어로 변환 - 3. 메소드 형 정의
* 개발 시 네이밍 및 스케치(얼개)를 미리 해둬야 한다.(시간)
*인스턴스(Instance) : 메모리에 올라와 있는 개체(static or new를 통해 메모리에 존재)
'JAVA 기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기본 5-1 (0) | 2022.03.29 |
---|---|
JAVA 기본 4-3 (0) | 2022.03.25 |
JAVA 기본 4-1 (0) | 2022.03.22 |
Java 기본 3-2 (0) | 2022.03.17 |
JAVA 기본 3-1 (0) | 2022.03.15 |